전략중에 GRID라는 전략좀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마틴게일은 검색하면 다나오는데

grid이거는 찾기가 참으로 힘드네요

어떻게 운영되는 전략인지 설명해주실분이 계시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Comment (5)

블루아이

저도 좀 찾아보다 ^^; 다 영어라서~~ 쿨럭


한율

그리드란 원래 팬딩오더로 시작하고 꾸준히 팬딩오더를 이용하여 주문을 넣습니다.

원래 오리지널 그리드는 한번에 2개의 포지션을 오픈하며 현재 시장가에 위 아래로 STOP오더를 넣습니다. 바이 스탑오더가 걸리면, 10핍이든 20핍이든 익절설정과 그리고 손절설정(몇핍이됐던)을 하고 익절을하면 그자리에 또다시 스탑을 넣고 또 수익이 나면 수익난 자리에서 또 스탑을 넣고 또스탑을 넣고 계속해서 추세를 먹는 것입니다. Short포지션의 경우도 마찬가지구요.. 오리지널 그리드는 지금처럼 트렌드에 반하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 생길지 모르는 트렌드를 먹는 경우이며, 스탑을 건드려서 Trigger 시키고 바로 반대로 시장이 움직여서 손절에 가까워질 경우 리스크관리가 힘들고 2~3번 연속으로 당하면 계좌가 버티기 많이 힘들지만, 그래도 많이 사용하는 것은 FX는 통화이기에 통화의 기본성질인 빠른 변동성과 시장을 따로 분석할 필요가 없기때문에 많이들 사용합니다.

 

요근래의 Grid는..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진입을 해서 수익이 생기면 청산을 하고 손실이 생기면 첫 진입과 같은 크기의 랏으로 한번 더 진입합니다. 그리고 나서도 계속 반대방향으로 움직인다면, 계속해서 돈을 겁니다. 그렇게하면 어떤 그래프가 나올까요? 제가 만든 그리드 EA 전략테스트를 올려놨었는데 이런곳에서 쓸모가 있군요. 10번 잘하고 한번 잘못하면 계좌가 통째로 날라갑니다.. 때문에 무엇보다 리스크관리가 중요하며 다른 EA보다도 진입시점을 덜 정확히 찾아도 되지만 추세를 거스르는 것은 자살행위입니다. 아래 사이트는 제가 올렸던 그리드 EA의 수익률곡선이며, 한번에 20번까지 거래를 하지만 10년 백테스트도 견디는 우수한 그리더 입니다. 그리고 본 포럼 전략테스트 게시판에 있는 제 전략들도 3번까지 진입하는 그리더 입니다. 아래 사이트의 EA는 손절매가 없으며, 수익이 나는 시점부터 Trailing stop을 작동시키고 전략테스트 게시판에 있는 EA는 40핍의 손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드는 내돈으로 투자하면 손으로 할수 없습니다. 손떨려서용.. 만약 "나는 할수 있다"라고 하시는 분이 있다면.. 그분은 뭘 해도 잘하실껍니당~^^;

http://www.myfxbook.com/strategies/hy-grid/10831


한율

어.. 실수했네요.. 저거 그리드 아니네요.. ㅋㅋㅋ 제가 Multiflier 옵션이 1.6으로 되어 있어서..

1.6배 마틴게일입니다. 1.0은 다음에 올려드릴게요.. ㅎ


곰돌이

답장 감사해요!!! 잘배웁니다!!! ㅎㅎㅎㅎ